Slack - 슬랙

독서 소감 2010. 7. 25. 22:41
Slack 슬랙Slack 슬랙 - 8점
톰 드마르코 지음, 류한석.이병철.황재선 옮김/인사이트

 최근에 프로젝트하면서 야근도 많이 하고 덕분에 잠도 잘 못잤습니다. 그러니까 주말에는 집에서 잠만 자게 되더라고요. ㅎㅎ 좀 여유로울까 싶어서 팀도 옮겨봤는데, 바쁠 때는 어쩔 수 없더라고요. 최근에 살짝 여유로워지니까 내가 지금 땡땡이를 치고 있는건지, 아니면 무슨 일을 만들어서라도 바빠야 하는 건 아닌지 고민하기도 했습니다. 프로젝트 내에 다른 사람들은 아직도 바쁘거든요. ㅎㅎ

 이런 생각을 하다가 서점에서 발견한 책입니다. 이책..좀 유명한 책이죠? 어디선가 들어본 책이라서 서서 좀 봤는데, 자신이 바쁘게 일을 하고 있으면 한번 읽어보라는 대목이 있어서 읽어봤습니다. 꽤 다가오는 내용이 많더군요. 변해가는 회사의 운영 방식, 효율과 효과 중 어느 것을 선택하고 있는지.. 팀이라는 구조나 관리구조 같은 것들요. MBO도 잠시 거론하고요.

 한번 가볍게 읽고 같은 팀 프로그래머에게 빌려줬습니다. 잘 읽고 있냐고 물어보니까 ㅎㅎ 우리가 술자리에서 하던 이야기랑 다를 바 없다고 하면서 웃네요 ㅎㅎ 그래도 잘 정리되어 있어서 이해하기 편하다고, 나중에 공식적으로 이런 이야기를 할 시간이 있을 때 써먹기 좋겠다는 말도 했습니다. 저도 비슷한 생각이에요. 

 이런 고민이 팀 내에서 긍정적으로 발생하고 해결된다면 좋은 팀이 될 것 같습니다. 팀 내에서 같이 읽자고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다들 바빠서 책 읽을 시간도 없는 것 같지만요 ㅎㅎ

 다들 좋은 하루되십시오~

http://softdrink.tistory.com/388

'독서 소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연출론  (0) 2010.08.11
조명실기  (2) 2010.07.26
숨겨진 질서  (2) 2010.07.20
의외의 선택, 뜻밖의 심리학  (0) 2010.07.05
사용자 경험 스케치 - 빌 벅스턴  (3) 2010.06.29
Posted by Bana La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