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게임 디자인을 할 때 도움 좀 얻은 책들 입니다
물론 직접적으로 게임 디자인에 관련된 책들 중에도 도움 된 것이 없지는 않지만
책들이 다소 오래 전 것들이라 소개하기 뭐하여 그 외에 다른 책들 소개해 봅니다


정신병원에서 뛰쳐나온 디자인
카테고리 컴퓨터/IT
지은이 앨런 쿠퍼 (안그라픽스, 2004년)
상세보기

디자인과 인간심리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DONALD A.NORMAN (학지사, 1996년)
상세보기

이모셔널 디자인
카테고리 예술/대중문화
지은이 Donald A. Norman (학지사, 2006년)
상세보기

인터랙션 디자인
카테고리 컴퓨터/IT
지은이 댄 새퍼 (에이콘출판, 2008년)
상세보기

UX와 관련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던 책들 입니다
이 책들은 Alankang님께서 더 잘 아실 듯 하네염
제일 위의 '정신병원에서 뛰쳐나온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굉장히 많은 통찰을 얻은 책입니다만
지금은 품절되어 아쉽군요
 --비슷한 책으로 '소프트웨어, 누가 이렇게 개떡같이 만든거야'가 있는데 이 책에 비하면 살짝 아쉬웠습니다


시스템 사고
카테고리 경제/경영
지은이 김동환 (선학사, 2004년)
상세보기

복잡계 개론
카테고리 경제/경영
지은이 윤영수 채승병 (삼성경제연구소, 2005년)
상세보기

부의 기원
카테고리 경제/경영
지은이 에릭 바인하커 (랜덤하우스코리아, 2007년)
상세보기

시스템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던 책들 입니다
마지막 부의 기원은 경제 얘기가 주 인데다가 책 페이지가 무지막지하니 흥미가 없으시다면 복잡계 개론만 보셔도 충분하실 듯 합니다


비디오게임
카테고리 정치/사회
지은이 곤살로 프라스카 (커뮤니케이션북스, 2008년)
상세보기

바보상자의 역습
카테고리 정치/사회
지은이 스티븐 존슨 (비즈앤비즈, 2006년)
상세보기

게임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 책들입니다
특히나 저 억악받는 사람들을 위한 비디오게임에는 '호모루덴스'나 '놀이와 인간'에서 다뤄지는 내용들이 요약되어 나오니 그 두 권이 읽기 힘드신 분들은 저 책을 봐도 좋을 듯 합니다
 --물론 저 책이 그 두 권의 책보다 쉽다는 보장은 못합니다 ㄳ


기획하시는 분들 아니시더라도 자신의 일에 도움이 되었던 것이 있으면 댓글로 달려 봅시다

'도서 정보 > 게임 &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디자인 원론 1  (2) 2010.08.15
블리자드 퀀텀점프  (0) 2010.08.08
Art of Game Design 번역 출간  (2) 2010.07.16
게임학 관련한 몇가지 책들  (0) 2009.11.28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