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th Godin 형님의 '보랏빛 소가 온다' 는 출간된지 6년도 더 된 고전이다. 이제야 읽었다.
창피한 얘기지만 형님을 청음 알게된 것은 약 7개월 전 인터넷에서 Seth 형님의 강연을 통해서였고 그 순간부터 형님으로 모시고 있다. 이미 책도 여러 권 출간해 주셨고, 블로그에 항상 좋은 글을 수도 없이 올려주신다. 오늘도 'The difference between hiring and recruiting' 라는 주옥같은 글을 올려주셨다. 항상 곁에 붙어서 하시는 말씀을 새겨 들어야만 하는 정말 좋은 선생님이시다.
보랏빛 소 라는 것을 통해서 형님은 이 책에서 Remarkable 한 것이 무엇인가에 대해 말씀하고자 하신다. 마케팅 이론?이나 사례 연구 뿐 아니라 책에서는 정말 주옥같은 리더쉽 혹은 구직 등에 관한 내용도 조금씩 포함되어 있다. 원서는 어떻게 편집이 되어 있는지 모르겠지만 읽기 편하게 편집도 잘 되어 있다.
["아주 좋다"의 반대말이 "Remarkable"한 것이다.] 라는 말이 이해가 되고 그것을 토대로 무언가 Remarkable한 것을 준비하고 있다던가 이미 만들어 낸 분들의 경우에는 이 책이 필요없을 수도 있다. 책에서 소개된 많은 사례들 중에서 한 두개의 사례만 공부했더라도 이 책에서 말하는 Remarkable한 것 이라는 것이 진정 의미하는 바를 다 알 수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잉? 아주 좋다의 반대말은 아주 나쁘다 아닌가?] 라는 반문이 떠오른다면 어서 이 책을 구해라. 심지어 당신이 예술을 하거나 인형에 눈을 붙이는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더라도 이 책은 많은 영감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머리 속에 당신 주변의 일,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어떠한 아이디어가 하나도 떠오르지 않는다면...글쎄...한 번 혹은 두 번 더 읽어보고 그래도 안되면 나도 모르겠다.
사실 이 책은 두 번 세 번 읽을 책은 아닌 것 같다. 책의 본문 중 가끔 느껴지는 이 세상의 마케터들 경영자들을 생각할 때 저자가 느끼는 답답함이 전해진다. 이 책을 선물해준 저자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어서 빨리 무언가를 실천하자.
사람들은 종종 '열심히 한다' 라는 기준을 들이밀면서 '전문적이지 못하고, 생산적이지 못하며 또 혁신적이지 못함'을 감추려고 한다. 그러지 말자. 이 문제는 양심에 손을 얹고 고민할 문제가 아니다. 머리에 손을 얹어라. 모르겠다면 조언을 구할 사람을 정말 잘 찾아라. 그리고 성공해라. 전혀 그렇지 못한 사람들 중에서 이미 당신이 생각하는 성공의 기준을 넘어선 위치나 재산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단, 한 가지 명심할 것은 그렇게 해서 성공한 것은 누군가가 찾은 보랏빛 소 한 마리에 의해서 한 순간에 사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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