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의 비밀' 은 10월 중순에 한번 책을 잠깐 보다가 다른 책을 먼저 보게되서 한참 후에야 다 읽게 되었습니다.


저 자인 Gerald Weinberg 선생님은 컴퓨팅 역사의 산 증인이시고 IT 업계에서 아마 가장 유명한 컨설턴트 중 한 분이시다. 그런데 얼마 전에 아주 슬프게도 치료가 불가능한 암에 걸리셨다고 들었어요. 더이상 이렇게 좋은 책은 못 쓰시는걸까요?

책 의 내용은 저자 본인이 컨설팅 업무를 하면서 경험한 다양한 상황과 그에 따른 해법을 공유해주고 있습니다. 일종의 case study를 통해서 컨설팅 업무를 하는 사람, 혹은 컨설팅을 받아야 하는 사람 뿐 아니라, 모든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들이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많은 내용을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단, 너무 사람 이름이 붙은 법칙들이 많아서 힘들어요. 책 중간중간 앞에서 소개한 법칙 이름이 나올때 친절하게 그 법칙이 소개된 페이지를 알려주고 있어서 상당히 편하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 책 맨 뒤에 법칙, 원리, 원칙을 간단하게 정리해주는 부분만 9페이지에요.

책 을 보면서 나중에 다시 보거나 필요한 문구가 있는 곳은 따로 표시를 하는데 그게 무려 28개나 붙어있네요. 어려웠지만 문장 하나하나가 참 다 소중하고 공부가 되는 말들이었어요. 그리고 꼭 책을 통채로 다시 한번 봐야한다 라는 확신이 있습니다.

전문적인 컨설팅 업무가 아니라, 본인 주변의 환경, 팀원들과의 관계, 업무 자체의 성과 등에 변화가 필요한 분들에게는 분명 도움이 되는 책 입니다. ★★★★★

'독서 소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1) 2009.12.28
보랏빛 소가 온다 by Seth Godin  (1) 2009.12.25
관계의 심리학  (0) 2009.12.19
시나리오 가이드  (0) 2009.12.13
[독후감] 시간 경험을 기획하기  (4) 2009.12.09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