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th Godin 형님의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 를 참 재미있게 읽었다.
마침, 이렇게 새로운 상품의 마케팅 전략 이라는 것을 생각해볼 일이 2-3개 정도 있는 시점에서 읽다 보니 상황을 대입해가면서 읽을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다.


Seth 형님의 지혜는 매일매일 형님 '블로그' 에서 얻고 있는데, 조각조각 단편의 아이디어들이 아니라 하나의 주제를 책으로 정리해주시니 그 유익함을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책의 핵심은 Story Telling 이다. 왜 그것이 중요하고, 어떤 식으로 해야 하고, Story Telling으로 성공한 사례들 모두 다 중요한 참고 사항들이다.

세계관을 공감할 수 있는 소비자가 있는 제품인가?, 어떤 프레임의 Story를 전달할 것인가? 진정성은 기본일테고...책을 보고 지금 내가 마케팅 해야 하는 모든 것에 대입해보자. 무서울 정도로 수정해야 할 부분들이 눈에 띄기 시작한다. 아 물론 그전에 스토리 텔링 이라는 개념을 전혀 몰랐던 것은 아니지만 아직은 역량이 많이 부족해서 정말 무서울 만큼 많은 부분들을 준비하고 점검하고 수정해야 하는 것들이 보인다.


참 고마운 책이고, 이 책이 고마워야 할 많은 마케터들 중에 아직 안 본 사람이 있다면 아직 늦지 않았다. 책을 본다고 성공한다는 보장은 없지만, 망하고 난 뒤에 이 책을 읽고 후회해도 기회는 다시 오지 않는다.

'독서 소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전하지 않으려면 일하지 마라  (2) 2010.01.14
대체 뭐가 문제야?  (2) 2010.01.10
리더십 테크닉 by 칸노 히로시  (2) 2010.01.05
기회를 사라 by 하우석  (1) 2010.01.04
롱테일 경제학 by 크리스 엔더슨  (1) 2010.01.02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